엠씨맨 개인정보 처리방침

엠씨맨(이하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사이트(이하 “딱이야”)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명시하여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 및 고시 등의 변경 또는 회사의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등과 관련한 아래 사항에 대하여 원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용자께서는 어플 방문시 수시로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1.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1)서비스 제공 : 견적서·요청서 정보 제공 및 프로필 광고노출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체결·유지·이행·관리·개선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및 컨텐츠 서비스 이용, 구매 및 요금결제,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및 서비스 이용 정보 제공
2.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회원 가입∙유지∙탈퇴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법정 대리인 권리행사 시 본인 확인, 법령상 의무 이행, 법령 및 약관 위반 여부에 관한 조사, 고객 센터 운영 불만처리 등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3.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뉴스레터,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마케팅 및 광고 등에 활용,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회원 가입·유지·탈퇴
5.이메일주소, 전화번호: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의 안내
6.신용카드정보(카드사 이름, 카드 번호 16자리, 카드 유효기간, 카드 명의자 생년월일): 서비스 및 부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요금 결제
7.고객센터 이용고객과의 통화 녹음: 딱이야 내 고객센터 및 기본 서비스 개선
8.이메일, 전화번호 및 기타 선택 항목: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마케팅 활동
9.요청자와 전문가 회원 간의 통화 녹음: 요청자와 전문가 회원간 분쟁 발생 시, 문제 확인을 위함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할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필수적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1).필수 항목: 이용자의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법정대리인정보(14세미만의 경우), 은행계좌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기록, 결제기록, 쿠키, IP Address, 불량 이용 기록, 고객센터 이용 시 고객센터 통화 내용
(2).선택 항목: 마케팅·이벤트 정보제공을 위하여 수집한 추가 개인정보
2.회사는 딱이야 내에서의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발송하는 뉴스레터 내의 광고 메일 수신에 동의 하셔서, 메일 수신과 함께 이벤트, 경품 등의 혜택을 받는 광고 메일 수신자가 되는 경우에도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 받을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4.회사는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5.회사는 이용자 및 회원 간 거래에서 분쟁을 예방하기 위하여 이용자에게 실명인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 수집 방법
1.회사는 딱이야 회원가입, 회원정보수정, 서면양식, 전화 또는 팩스, 서비스 이용,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이메일, 이벤트 참여, 고객센터, 게시판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이용자는 회사가 마련한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정보 수집에 대하여 동의여부를 표시할 수 있으며, 동의 버튼을 클릭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법령에서 별도로 정하거나 귀하와 별도 합의하는 등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가 딱이야 회원으로서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또는 제1조에서 정한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2.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혼선 방지, 수사기관에 대한 협조,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 및 재가입을 방지하고 분쟁 해결을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6개월간 해당 회원의 이름, 아이디, 연락처, 부정이용 내역(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을 보관합니다.
3.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5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1.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2.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3.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5.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의 위탁 처리
1.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업무 중 일부의 수행을 위하여 본 조 제2항과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2.수탁자 및 수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 대상자 : [이니시스]
•위탁업무 내용 : [결제, 구매안전서비스 제공 등]
제7조 이용자의 권리
1.회사는 이용자의 권리를 다음과 같이 보호하고 있습니다.
(1)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언제든지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회원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이용자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 또는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또는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체 없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4.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권리를 보장합니다.
(1)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해당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개인정보처리정지요구권).
(2)만 14세 미만 아동인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 열람∙증명,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대리관계를 증명하는 증표를 요구하여 진정한 법정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이용자가 딱이야 웹사이트를 통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출력물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회사는 제8조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이용자 본인이 직접 정보 수정·삭제를 요청하거나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도 본 조에서 정한 바와 같이 파기 처리합니다.
3.제2조에서와 같이 일시적인 목적 (설문조사, 이벤트, 본인확인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파기 처리됩니다.
4.회사는 귀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
1.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방지하고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2.회사가 수행하는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별도의 내부 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2)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을 제한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담당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관련 직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보안교육의 실시와 함께 본 정책의 준수여부를 수시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3.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저장·전송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며, 암호화통신(SSL)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4.개인정보 침해사고 발생에 대응하기 위한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한 경우 접속일시, 처리내역 등을 저장하고 위·변조 또는 도난, 분실, 파기되지 않도록 별도로 보관합니다.
5.회사는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개인정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등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 및 갱신하고 있습니다.
6.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외부침입을 차단하는 보안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불법적인 침입을 감시하는 등 별도의 보관시설의 마련 또는 잠금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제10조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1.회사는 회원인증을 위하여 Cookie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로그아웃(Logout)시 자동으로 컴퓨터에 저장되지 않고 삭제되도록 되어 있으므로 공공장소나 타인이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사용 하 실 경우에는 로그인(Login)후 서비스 이용이 끝나시면 반드시 로그아웃(Logout)해 주시기 바랍니다.
2.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3.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제14조를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제12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1.회사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2.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3.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름: 정병득
소속 / 직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E-MAIL: ddakiya4778@naver.com
전화번호: 010-7422-4778
제13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적용 제외
회사는 이용자에게 웹사이트를 통하여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하여 통제권이 없을 뿐만 아니라 이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하여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이동할 경우에는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14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구체적이고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15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이메일을 통해 개별 고지할 것입니다.
제16조 시행시기
본 방침은 2018년 9월 13일부터 시행됩니다.